iOS7 이 배포되면서 관심있게 봤었던 기능중 하나가 천지인 자판이였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좌우폭이 좁아, 한 손가락으로 입력하면 무수히 많은 오타를 양산하죠. 그래서인지 마이너 업그레이드가 있을 때마다, 오타수가 줄었다는 내용의 글들을 심심찮게 볼수 있었습니다만...역시나 오타 투성이였습니다. 방법은 가로 모드로 자판을 넓게 쓰는 방법 뿐이였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천지인 자판은 배율도 괜찮거니와 스와이프 기능을 통해서 글자를 보다 효율적으로 입력하도록 해줍니다.
천지인 자판을 설정하려면, 설정 > 일반 > 키보드 > 키보드들 > 한국어 > 10 키 를 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Setting > General > Keyboard > Keyboards > Korean >10 Key)
물리 키보드가 아니기에 익숙해 지는데 시간이 걸리긴 하겠지만, 속도 향상을 위한 방법을 몇가지 적어 봤습니다. 한글 기준입니다.
각 해당 영역의 글자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1) 꾸~욱~ 눌러줘서 가이드가 뜨면 스와이프로 선택한다.
(2) 이중 자음의 경우 두번 두두린다.
(3) 그냥 문지른다!?!?!?!?!
이 (3) 그냥 문지른다 (스와이프 기능) 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냥 지나치기 쉬운 부분이기도 한데요, 그냥 두두리거나 꾹 누르다 보면, 오타 따위는 상관없이 기본 키보드를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솟아납니다.
각 글자에서 활성화 된 모습을 만들어 봤는데요, 자음 중 "·" 의 용도가 상당히 좋았습니다.
연습했어도 아직은, 두 손가락으로 두드리는 것보다는 느립니다만...왠지 아이큐 향상이 되는 느낌도 들고...
No comments:
Post a Comment